✔︎ 타운카의 모든 차주님은 기본적으로 캐롯손해보험의 영업용 종합 보험에 가입하여 보호를 받게 됩니다.
✔︎ 차주님이 개인 용도로 이용하실 때와 대여사업용으로 이용자가 이용할 때 각 상황에 따라 적합한 보험 보장이 제공됩니다.
캐롯보험 보장내역 자세히 보기>
※ 본 보험은 차주님과 캐롯손해보험이 직접 계약한 보험증권에 따라 제공됩니다. 약관, 조건 및 예외 사항이 적용됩니다.
✔︎ 타운카 차주 플랜은 타운카 기본 보험(캐롯 퍼마일/퍼아워)을 포함하여, 차주님의 대여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 플랜입니다.
✔︎ “수익”과 “안심” 중 차주님께서 우선시하는 가치에 따라 두 가지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하여 차주님께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택해보세요.
✅ 낮은 플랫폼 수수료로 사업 수익을 극대화 하시려는 차주님께 추천해요.
✅ 높은 보장 금액이 필요하지 않은 중저가 차량 차주님께 유리해요.
상세 내용
• 대여 수익의 80% 차주 수취
• (공통)영업용 종합보험 가입
- 차주와 이용자 보험 분리 적용
- 이용자 사고로 인한 차주 피해 보장
- 자세한 내용 보기>
• 대여 중 사고 발생 시 휴차 보상료 지급
• 대여 중 발생한 사고 처리 대행
- 사고 처리 건 당 수수료 10만 원 발생
- 차량 탁송이 필요한 경우 실비 별도
✅ 대여 사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타운카가 해결 해드려요.
✅ 높은 보장 금액과 넓은 커버리지가 필요한 고가 차량 차주님께 유리해요.
상세 내용
• 대여 수익의 65% 차주 수취
• (공통)영업용 종합보험 가입
• 대여 중 발생한 사고 자차 처리 비용
최대 6,000만 원 즉시 대납 지급
- 캐롯손해보험 3천만 원 + 안심플랜 추가 3천만 원
• 휴차 보상료 1.5배 지급
• 대여 중 발생한 사고 처리 무상 대행
• 차량 수리 기간 타운카 차량 기본대여료 50% 할인
• 분쟁 발생 시 전문 법무법인 변호사 무료 상담 지원
✳️ 나중에 플랜을 바꿀 수 있나요? 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적용된 플랜을 변경하시려면 타운카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주세요.
변경 의사를 밝힌 다음 달 1일부터 새로운 플랜이 적용됩니다. 타운카 고객센터 바로가기>
✳️ 자동차 보험을 꼭 캐롯손해보험으로 변경해야 하나요?
타운카 차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 영업용 보험이 필요합니다.
타운카가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개발한 전용 보험이 제공되며, 필수적으로 가입이 필요합니다. 타운카 전용보험 자세히 보기>
✳️ 사고/분쟁 처리 대행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타운카는 빠르고 원활한 사고 처리 및 차주님과 이용 이웃님 간 분쟁 방지를 위하여 “타운카 분쟁해결기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고, 분쟁 발생 시 도움이 필요하다면 고객센터로 내용을 접수해주세요. 전담 매니저가 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이후 처리를 도와 드립니다.
✳️ 차주 플랜을 반드시 선택해야 하나요?
네. 타운카는 차주님께서 선택하신 플랜에 포함된 플랫폼 수수료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플랫폼 수수료는 타운카 서비스 개발과 운영, 대여 중 차량의 손상에 대한 보상 비용, 지역 내 수요를 늘리고 차주님의 차량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비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 플랫폼 수수료 : 타운카 플랫폼을 통해 발생한 모든 수입 금액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플랫폼 수수료는 차주님이 선택한 플랜에 따라 달라지며, 수익 플랜의 플랫폼 수수료는 20%, 안심 플랜의 플랫폼 수수료는 35%입니다.
※ 영업용 종합 보험 :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의 사고로 제3자에게 배상할 책임을 진 경우 보험회사가 피보험자의 책임이행으로 발생할 손해를 보상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손해보험계약을 말합니다.
※ 휴차보상료 : 영업용 차량이 사고로 인하여 영업이 불가할 경우 발생하는 피해액에 대한 보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사고 수리 기간 동안 차량의 영업이 불가하므로, 타운카는 정상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보상료를 차량 임차인에게 청구합니다.
※ 자차 처리 비용 : 사고 발생 시 차량에 발생한 물리적 피해 복구 비용을 의미합니다. 기본 보험(캐롯)을 통하여 최대 3천만 원이 보장되며, 안심 플랜 선택 시 추가 3천만 원의 한도가 제공됩니다. 안심 플랜 선택 시 차주는 총 6천만 원 한도의 차량 손해에 대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고 처리 대행 수수료: 사고 발생 시, 타운카는 사고처리 전문 담당자를 투입하여 원활한 처리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부터 사고 당사자와의 소통, 차량 수리를 위한 적합한 업체 중개 등 일련의 과정을 포함합니다. 차주는 사고 처리를 직접 진행할 수도 있으며, 이 때는 사고 처리 대행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주)타운즈는 보험회사가 아니며, 차량의 물리적 손상에 대한 계약 상 보상은 보험이 아닙니다. 사고 발생 시 차주는 원만한 처리를 위하여 타운즈에서 설치한 트래커를 포함하여 블랙박스와 사진 등 필요한 증빙 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