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간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를 운영하는 ㈜타운즈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타운즈는 타운카를 통해 경기도민을 비롯한 다양한 이용자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ㅣ
개인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타운즈의 정종규, 최윤진 공동 대표가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타운즈의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유휴 차량을 공유함으로써 교통 및 주차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여됐다.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이웃과 차량을 공유하는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정부 규제 완화, 기업 투자로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타운즈는 P2P 카셰어링을 통해 이동의 자유를 만들어간다. 나아가 ‘오래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자’라는 미션 아래 ‘이웃 간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실현한 이웃-개인 간 공유경제는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균형 있는 이동권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개인 간 차량 공유 플랫폼인 ‘타운카’가 ‘럭키박스솔루션’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14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개인 차량공유 시장의 확대와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협력하며, 차량 제어 및 관제 기술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