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매와 카셰어링 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하시나요?
비용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과 같은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차를 소유하기 위해서는 각종 세금은 물론 유지비, 수리 보수, 보험 및 연료비도 꾸준히 지출해야 합니다.
만약 3천만 원짜리 차를 산다면 각종 부대비용으로 매 년 차 값의 10%인 300만 원 정도는 사용할 각오를 해야하죠.
반면 카셰어링은 차량 소유에 들어가는 비용 없이 필요할 때만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카셰어링은 소유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이 내가 필요할 때, 딱 그 시간만큼의 비용만 지불합니다.
이것은 주말 여행이나 데이트와 같이 가끔 차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그날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적합한 차를 골라 탈 수 있으니, 이것도 굉장히 큰 장점이죠.
비용 절감은 비단 돈에만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차량 소유 시 숙명처럼 겪어야하는 차량 수리 정비, 관리, 주차 등 각종 스트레스로부터도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 주차문제로 사랑하는 이웃과 갈등을 겪어보신 분들은 이게 얼마나 사람을 힘들게 하는지 충분히 공감하실 거예요.
카셰어링을 이용하면 차량 소유 비용과 책임에 대한 걱정 없이 차를 즉시 빌릴 수 있습니다.(책임 없는 쾌락?)
특히 대중 교통 접근성이 떨어지거나 차가 없으면 이동이 어려운 신도시(하남, 남양주, 구리 등) 지역에 사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하겠죠?
앱으로 터치 몇 번이면 깨끗하게 관리된 차량이 우리집 앞으로 바로 배달되니까요.
카셰어링은 자동차 소유보다 훨씬 친환경적입니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대신 공유함으로써 도로 위의 자동차 수를 줄일 수 있어 교통 혼잡을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죠.
빙하가 녹아 집을 잃은 북극곰 이미지를 떠올릴 것까지 없이, 당장 우리동네를 생각해보세요.
매일 같이 일어나는 주차 전쟁, 도로변마다 따개비처럼 붙어있는 불법 주정차 차량 없는, 우리 아이들이 더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우리동네를요! 삶의 환경이 확 달라지지 않을까요?
아래 체크리스트를 통해 본인이 차량 소유와 공유 중 어느 쪽에 적합한지 알아보세요!
1. 차량 사용 빈도
▶ 일주일에 5번 이상 차를 이용한다 → 소유
▶ 매일 이용하지는 않고, 필요할 때만 사용한다 → 공유
2. 차량 이용 목적
▶ 직업 상 차량이 반드시 필요하다 → 소유
▶ 일상 목적이나 여행, 나들이, 데이트 등으로 사용한다 → 공유
3. 투자하는 시간과 돈
▶ 얼마가 되었든 차에 영혼까지 바칠 수 있다 → 소유
▶ 차는 편리한 이동 수단일 뿐,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싶다 → 공유
4. 차량 관리의 편의성
▶ 나는 세차하고 정비하고 주차할 때 행복을 느낀다 → 소유
▶ 귀찮은 건 딱 질색! 누가 대신 해줬으면 좋겠다 → 공유
5. 거주 지역
▶ 미국 텍사스나 호주 사막 지대처럼 생존에 차량이 필요한 곳에 살고 있다 → 소유
▶ 경기도 신도시, 특히 하남, 구리,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있다 → 공유
물론 자동차를 소유-보유하는 것과 공유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 사이의 결정은 각자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일매일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거나 차량 소유 자체에 기쁨을 느끼는 분이시라면 자동차를 구매하셔야겠죠.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가끔씩만 차가 필요하고 시간과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그리고 우리동네를 조금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고 싶은 분이시라면 카셰어링이 굉장히 좋은 선택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타운카로 차량 공유 이용해보기: https://towncar.onelink.me/vSsy/towncar
#차량구매 #차량공유 #카셰어링 #타운카
RICH TEXT HIGHLIGHTS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여기저기 공유하기
링크 복사
Link Cop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