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차량인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다고 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스포티지는 가성비와 상품성이 좋아 전세계에서도 누적 판매량 700만 대를 기록할 만큼 인기 많은 차종인데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달라지는 점과 예상 출시일, 신형 스포티지 가격 등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아 스포티지는 국내 SUV 중 가장 오래 생산된 차종으로,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스포티지가 30년 넘게 꾸준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동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과 합리적인 가격, 가솔린부터 디젤, LPG,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내연기관, 높은 연비 등이 있습니다.
1993년 첫 모델을 출시한 이후 지난해 30주년을 맞이한 스포티지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700만 대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스포티지는 2023년 6만 9천여 대 판매를 기록하며, 준중형 SUV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는 총 52만 3천여 대를 판매해 해외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꾸준히 인기를 얻은 덕으로 보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스포티지 전체 판매량의 절반 가까이 하이브리드 모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24년 말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요. 최근 스포티지의 테스트카가 시내에서 여러 차례 노출되면서 디자인 변화에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아직 공개 전인 스포티지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예상도를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기존 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이었던 반면 새 모델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나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처럼 분할된 디자인으로 제작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주간주행등인 DRL 램프는 수평과 수직을 강조한 디자인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에는 쏘렌토와 비슷한 테일램프를 적용하고, 기존 모델에서 혹평이 많았던 블랙 하이그로시는 크기를 줄여 적용합니다. 스포티지의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1.6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0 LPG로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2024년 말 국내에서 출시되고, 수출용은 내년도 출시로 예상합니다. 신형 스포티지 가격은 부분 변경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기존 모델보다 200~300만 원 정도 인상해 2,700만 원대부터 4,200만 원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티지 NQ5는 2021년 7월부터 판매한 기아의 완전 변경 5세대 모델로, 1.6 터보 가솔린과 2.0 디젤, 2.0 LPG, 1.6 터보 하이브리드 4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 출력 230마력, 최대 토크 35.7kg.m, 복합 연비 16.7km/ℓ이며, 1.6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27.0kg.m, 복합연비 12.5km/ℓ, 2.0 디젤 모델은 최고 출력 186마력, 최대 토크 42.5kg,m, 복합 연비 14.6km/ℓ를 자랑합니다.
스포티지 NQ5는 2023년 한 해 동안 7만 대 가까이 판매되었으며, 지난해 23년 하반기에 출시한 2024년형은 기존 모델에 소비자 선호 사양을 추가해 편의 및 안전성을 향상하였습니다.
2024년형은 기존 스포티지 NQ5의 트렌디 트림 대신 프레스티지 트림이 가장 낮은 트림으로 추가되었으며, 스포티지 출시 30주년을 맞이해 30주년 에디션 트림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에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2024 스포티지 가격은 파워트레인 종류와 트림에 따라 2천만 원 중반대부터 4천만 원대 초반까지 다양한데요. 1.6 가솔린 터보 모델 2,537~3,417만 원, 2.0 디젤 모델 2,789~3,669만 원, 2.0 LPG 모델 2,601~3,481만 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3,213~3,831만 원입니다.
트림별 더 자세한 2024 스포티지의 가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4 스포티지 가격표>
스포티지 트림별 가격과 옵션 등은 기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SUV는 야외 나들이가 증가하는 봄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데요. SUV 구매 계획이 있다면 성수기를 앞둔 4월에 스포티지를 중고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신형은 구매 후 출고까지 많은 기간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인기가 너무 많아 출시 당시엔 12개월 가까이 대기해야 했던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근 대기 기간이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3~4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의 DNA를 이식한 램프를 적용하는 등 디자인 변화가 있을 텐데, 기존 스포티지의 날렵함을 좋아하던 분이라면 스포티지를 중고로 구매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신형 스포티지의 가격 역시 부분 변경으로 트림별 200~300만 원가량 인상될 예정이므로 중고 수요는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4월 중고차 플랫폼 K Car 기준, 스포티지 중고 가격은 모델과 연식에 따라 1천만 원 이하부터 3천만 원 중반까지 다양한데요. 차량 구입의 주요 목적과 선호하는 트림, 옵션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포티지 중고 가격 - 가솔린>
자동차를 구입할 때는 차량 목적과 예산 등에 따라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는데요. 차를 새로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과 중고차 구매 장단점을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곧 출시 예정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트림별 스포티지의 가격, 스포티지 중고 가격까지 다양하게 알아봤는데요. 자동차는 제원과 디자인을 인터넷으로 아무리 열심히 찾아봐도 직접 시승해 보는 것만큼 확실한 게 없죠. 자동차를 제대로 시승 경험해 보려면 가까운 교외로 한나절이라도 직접 몰아 보는 게 가장 좋은데요.
이웃 간 공유 자동차 플랫폼 타운카에서는 이웃이 소유한 다양한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타운카를 이용하면 멀리 렌터카 센터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운 이웃의 차량을 대여할 수도 있고, 집 앞으로 딜리버리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여료 역시 여기저기 최저가 찾을 필요 없이 합리적이니 타운카에서 스포티지를 대여해 편하게 시승해 보세요!
RICH TEXT HIGHLIGHTS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여기저기 공유하기
링크 복사
Link Cop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