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과 중국이 2035년부터 내연차 판매 금지를 선언하고, 미국도 자동차 탄소 배출 기준을 강화하면서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는 전기차 전환을 서두르고 있는데요.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한동안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던 전기차의 인기는 최근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런 국내외 흐름에 맞춰 현대차는 내년부터 100% 전동화 계획이었던 제네시스에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계획을 밝혔는데요. 제네시스 하이브리드와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을 자세히 알아보고, 2024년도 신차 하이브리드 3종을 소개합니다.
현대차가 2025년 양산을 목표로 2.5ℓ 터보 엔진과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새로 개발하는 엔진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를 결합한 전륜 구동용으로, 제네시스 G80과 GV70에 탑재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중형 이상의 신차 구매 계획이 있던 분들이라면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가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는 원래 2025년까지 제네시스의 모든 모델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이었는데요. 최근 전기차의 비싼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한 충전에 대한 불편감, 안전 문제 등으로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면서 하이브리드차 도입으로 전략을 수정한 것입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뿐만 아니라 팰리세이드와 스타리아 등 현대 ·기아 주력 차종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제네시스 전기차는 G80과 GV70 전동화 모델, 전용 전기차 모델인 GV60 총 3개 모델입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내년 초 목표로 브랜드 플래그십 대형 SUV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인 GV90를 출시 준비 중인데요. 외형과 실내 디자인에서 기존 모델 대비 큰 변화를 주고,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M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성능 면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90은 1억 초반에서 후반까지의 가격대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① 일렉트리파이드 G80
제네시스 주력인 준대형 세단 모델을 전동화한 모델. 8천만 원 초반대.
② 일렉트리파이드 GV70
제네시스에서 처음으로 E-터레인 모드를 탑재한 중형 SUV 모델. 7천만 원 초반대.
③ GV60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준중형 SUV. 6천만 원 초반 ~ 7천만 원 초반대.
제네시스 가격은 사이즈와 종류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제네시스 내연차는 출시일과 모델, 엔진 종류에 따라 최소 4천만 원 초반에서 최고 1억 중반까지이며, 제네시스 전기차는 6천만 원 중반에서 8천만 원 초반까지입니다.
2024 제네시스 가격은 지난해 말 출시한 준대형 세단 G80이 5천만 원 후반에서 6천만 원 후반까지,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6천만 원 후반에서 7천만원 후반, GV80 쿠페 모델이 8천만 원 초반에서 9천만 원 초반, GV70 내연차 모델은 5천만 원 초반에서 후반, GV70 전기차 모델은 7천만 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내연차
전기차 모델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해당 모델 가격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현대차는 현재 개발 중인 하이브리드용 2.5ℓ 터보 엔진을 중형 이상 모델인 제네시스 G80과 GV70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G80은 5천만 원 후반에서 6천만 원 후반이며, 일렉트리파이드 G80은 8천만 원 초반입니다. 제네시스 GV70은 5천만 원 초반에서 5천만 원 후반대이며, 일렉트리파이드 GV70은 7천만 원 초반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차 모델보다 저렴하고 내연차 모델보다는 비싸므로 그 중간대로 가격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지만, 정확한 가격은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은 하이브리드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차는 전기차보다 저렴한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한 충전에 대한 불편에서 피할 수 있고, 연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많이들 궁금해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4 하이브리드 신차를 소개합니다.
• 제조사: 현대
•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 연비: 복합 18.1~19.8km/ℓ
• 가격: 2,959~3,594만 원
첫 번째 추천 차량은 이번에 현대에서 상품성을 더욱 강화해 출시한 2024 신차 코나입니다. 실용성을 높인 신규 트림 ‘모던 플러스’를 추가하고, 트림별로 안전과 편의사양을 기본화했는데요. 모던 트림 판매 가격을 40만 원 인하해 연식 변경이 되었음에도 오히려 가격을 인하한 것이 특징입니다. 소형 SUV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고려 중이었다면, 추천할 만한 2024 신차입니다.
• 제조사: 기아
•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 연비: 복합 13.5~14km/ℓ
• 가격: 3,925~5,113만 원
하이브리드 추천 두 번째는 2024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기아 카니발은 패밀리카로 가장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대형 RV 모델이지만, 유지비 측면에서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전보다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선보인 2024 신차 카니발은 사전 계약 3만 5천 건 중 90% 이상이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택할 정도로 인기였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고까지 12개월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제조사: 르노코리아
•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 연비: 복합 17~17.4km/ℓ
• 가격: 2,795~3,195만 원
마지막 하이브리드 추천 모델은 XM3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르노코리아는 올해 초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모델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이번 2024 모델은 르노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차량 대중화를 선언하며 이전 모델보다 약 400만 원 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 것이 특징인데요.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에 이지 커넥트와 같은 최신 편의 기능과 각종 안전 장비를 갖춘 쿠페형 소형 SUV 모델입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 차량 가격만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차량 유지비입니다. 그중에 연비는 하이브리드차, 디젤차, 가솔린차 순으로 좋은데요.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추천 순위를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지만 연비 절감을 고려해 내년에 출시될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지난해 말 사전 예약을 받은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고까지 1년 넘게 걸린다는 점을 생각하면, 내년에 제네시스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더라도 출고까지 한참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2024 신차를 기다렸던 분이라면 이미 출시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친환경 세제 혜택을 받고 구매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어요.
게다가 이웃 간 공유 자동차 플랫폼인 타운카의 차주로 등록하면 차량 가격의 20%에 해당하는 각종 세제 혜택(부가가치세 100% 환급, 개소세 및 교육세 100% 면세, 매년 자동차세 90% 이상 감면, 취등록세 3% 감면)을 받고, 연평균 600만 원의 대여 수입을 추가로 벌 수 있어서 이득입니다. 타운카 차주가 얻는 혜택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RICH TEXT HIGHLIGHTS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여기저기 공유하기
링크 복사
Link Copied